Menu Close

입 냄새 (구취) 제거를 위해 해야 할 일

입 냄새가 나는 이유를 원천적으로 생각해 보면 사실 스스로의 게으름 또는 잘못된 치아관리 때문에 만들어진 고충이기도 할 것입니다. 다 아는 사실이지만 실천을 하지 않아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정하시죠? 하지만 노력과 습관으로 입 냄새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경험담으로 작성하는 글이니 참고하시고 실천해 보길 바랍니다.

구취제거를 위해 해야 할 일

  1. 양치 잘하기
    평소 양치를 잘한다고 해도, 음식물을 먹지 않았다고 해도, 자기 전에 꼭! 양치해야 합니다. 하루의 마무리는 양치라고 생각하고 잠들기 전에 꼭 양치하길 바랍니다. 양치 안 하고 잠들면 자는 동안 무방비 상태로 입안 세균 증식을 만나게 되는 건 아시죠? 그런데 실천이 잘 안되니 그게 문제입니다. 양치를 하지 않고 잠들면 안 된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2. 치실 사용하기
    양치 후 치실 사용을 해야 합니다. 아무리 잘 닦았다고 생각이 들어도 치간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 제거가 안 되어 있는 것을 직접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이 음식물 찌꺼기가 썩고 잇몸질환도 만들고 하기에 냄새를 만들어 내는 원인이 될 것입니다.
  3. 습관 만들기
    사람은 어떤 일이든 2달만 반복적으로 하면 자연스럽게 나의 습관이 된다고 합니다. 1번과 2번을 신경 써서 2달만 정신 차리고 시작해 보길 바랍니다. 어느 순간 나의 습관이 되어 있을 겁니다.
  4. 1년에 한번 치과 방문 검진받기
    치과 가는 것 겁나시죠? 하지만 가셔야 합니다. 양치 잘하고 치실 잘 사용하게 되면 잇몸 건강은 덤으로 찾아오게 될 것입니다. 잇몸이 건강하면 치과가 두렵지 않습니다. 잇몸이 건강하다면 스케일링해도 별로 아프지 않거든요 오히려 시원합니다. 모터 돌아가는 소리와 함께 들리는 찌릿 찌릿 느낌과 소리가 정말 싫다고 하는데요. 나중에는 그 찌릿 찌릿이 정말 날 개운하게 해주는 즐거운 소리로 들리게 될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위 내용은 다 아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천을 하지 않아 스스로가 고생하고 있다고 생각이 들지 않나요? 이번 기회에 실천에 옮겨보고 건강한 구강상태를 만들어 보십시오. 위 방법으로 꾸준히 노력하면 구취는 물론 잇몸 건강이 함께 찾아올 것입니다. 이렇게 잇몸이 건강하게 되면 먹는 즐거움이 생기고 신체 건강도 함께 할 것입니다. 노력과 습관만이 스스로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현재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할 수 있습니다. 파이팅 하십시오.

관련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